일자리 유형 별 정보
원하시는 유형을 선택
일자리 참여 방법
1. 모집 확인
홈페이지, 동 주민 센터 게시판 등을 확인하시고 참여자가 노인 일자리 모집 기관 및 기간을 확인하세요.
2. 신청서 제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려면 수행 기관 또는 시·군·구에 방문하셔서 참여 신청서를 제출 하세요.
3. 상담 및 면접
신청자 희망 활동, 사업 적합성, 활동 역량(보행 능력 및 의사소통) 등을 면담을 통해 확인합니다.
4. 선발 및 안내
신청자의 자격 정보 확인, 선발 기준에 따라 참여자 선발을 하고 안내를 해드립니다.
5. 세부 활동 내용 확정
참여자의 희망 활동 지역, 세부 분야 등을 고려하여 수요처(수요자) 결정 등을 합니다.
6. 근로계약서(협약서) 작성
참여자는 활동 내용 및 조건 등을 기재한 근로계약서(협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7. 참여자 교육
참여자 교육을 받고 활동을 실시하게 됩니다.